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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 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의 과제(한의신문)
  • 관리자
    09-02-13 11:40 l 조회 1,437
  • 2010 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의 과제


    충북 제천시는 2010제천국제한방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kotra 및 한국관광공사와 전략적 업무 제휴 추진을 통해 미국, 일본, eu, 중국을 비롯한 참가국 관람객들을 대거 유치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미 필리핀 지역에는 수도 마닐라를 비롯 공항 및 도로 곳곳에 한방엑스포를 알리는 광고판과 가로등 깃대에 영문 표기 문양과 깃발을 설치해 놓고 다양한 홍보에 나서고 있다.

    경제 위기 상황이 아니더라도 엑스포 관점에서 본다면 한의약이라는 특화된 바이오 이벤트는 참가국은 물론 매스미디어를 통해 전세계로 행사 이미지와 일체화 시키며 다가갈 수 있다.

    그러나 엑스포에 대한 기대수준이 높아지고 주제별 행사규모가 커지면서 웬만한 이벤트 없이는 욕구 충족은커녕 오히려 구축된 한의약 이미지를 훼손시킬 수도 있다.

    따라서 일년 반 남짓한 남은 준비기간은 이에 적합한 이벤트 선정, 스폰서십과 관련한 후속적인 홍보활동과 함께 참가할 국내외 기업들에게 자부심을 주고 긍정적인 이미지 유발 효과, 한방엑스포 이벤트 공식 명칭, 로로를 포함한 다양한 명칭 활용 등 인센티브를 부여해야 한다.

    이밖에도 준비위원회 구성원도 대폭 보강, 관련직능단체나 주무부처 공무원, 지자체 등 지도급 인사들의 영입에 나서야 한다. 특히 한방바이오엑스포는 대표적 차세대 성장동력산업이자 국가브랜드 이미지에 부합하는 국제행사다. 따라서 정부와 지자체는 물론 산·학·연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급선무다.

    이번 기회에 ‘한국=바이오 선진국’이라는 등식이 전세계에 각인될 수 있도록 범 국가 차원에서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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