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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천시, 복합민원처리반 운영성과
  • 관리자
    09-01-16 13:10 l 조회 1,580
  • 제천시, 복합민원처리반 운영성과

    - 지난해 148회416건 심의, 만족도 조사 90.6% 만족 -

      제천시가 주민만족 행정 실현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복합민원처리지원반”이 수요자 중심의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실천하여 민원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복합민원처리지원반에서 처리하고 있는 “사전심사 청구민원”은 민원인이 사업 추진전 측량이나 설계, 부동산 매입 등 인․허가 신청 전에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사업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는 제도이다.

      2008년 271건에 대한 민원을 평균 4.2일 이내에 처리하여 복합민원처리지원반 운영전인 2007년 상반기 평균 처리기간인 10.2일 대비 58.8%의 처리기간을 단축처리 하는 등 민원인들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2008년도 행정안전부 주관 사전심사 청구 민원 운영 활성화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시는 복합민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심의하기 위해 매일 일과 시작 전 08:30분에 민원종합심의회를 열고 있으며 지난해 148회 416건의 복합민원을 심의하였다.

      이는 민원처리 기한 단축을 통한 민원인들의 기회비용을 줄이는데 기여하여 행정의 신뢰도와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고객상담 OK창구에서는 189건의 복합민원 상담을 실시하여 민원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주는 등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2008년도 만족도 조사결과 90.6%의 높은 민원 만족도를 보여 제천시가 운영하고 있는 복합민원처리지원반이 정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도 제천시에서는 사전심사 청구민원 인터넷 신청, 복합민원 사전상담 예약제, 민원처리기한 50% 단축처리제 등 민원편의 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시민들로부터 신뢰 받는 행정을 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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